티스토리 뷰

반응형

LG시그니처 세탁건조기 공개

 

 

LG전자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세계가전 박람회 IFA2023에서 세탁과 건조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를 공개할 것이라고 합니다.

 

LG시그니처 세탁건조기는 대용량 세탁기인버터 히트펌프건조기를 융합한 혁신적인 세탁건조기로 한대의 제품으로 세탁과 건조까지 한 번에 해결하여 설치 공간 효율을 높일 수 있고, 세탁물을 옮기는 과정을 없애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바로 가격입니다.

LG전자의 시그니처는 초 프리미엄 브랜드로 가격이 정말 단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직까지 세탁건조기에 대해 자세한 가격은 안나왔지만

대략 시그니처 가격대들 예상하면 800~1000만 원 정도 예상합니다.

 

 

 

 

하지만 한대의 제품으로 세탁과 건조를 한 번에 해결해 주기에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하단의 섬세한 의류 나 기능성 의류, 속옷, 아이옷 등 분리 세탁할 수 있는 4kg의 미니워시까지 탑재되어 있습니다. 세탁실이 좁아서 세탁기와 건조기를 한 군데 설치하기 고민이셨던 분들에게는 정말 매력적인 제품으로 다가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 세탁이 끝나면 자동으로 건조를 시작하기에 세탁기에서 건조기로 세탁물을 옮기는 일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를 활용하여 외출할 때 LG시그니처 세탁건조기에 세탁물을 넣고 원하는 시간대에 앱을 통해서 세탁을 시작하 면 외출 후 돌아와서 보송해진 세탁물을 꺼내서 정리만 하면 되는 것이죠.

 

 

 

 

 


주목해 볼 건조 기술로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의 건조 기술을 이야기하겠습니다. 기존 제품이 대중화되지 못했던 가장 큰 이유는 고온의 열풍으로 옷감을 건조하는 방식이라 옷감이 쉽게 손상되는 한계건조시간이 오래 걸리고 옷감 먼지를 제거할 수 없는 등 아쉬운 점이 많았기 때문인데요.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에 적용된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의 건조는 냉매를 순환시켜 발생한 열을 활용해 빨래가 머금고 있는 수분만 빨아들이는 저온 제습 방식으로 동작해 옷감보호에 유리하며 모터의 속도를 조절해 상황에 따라 필요한 만큼만 작동하는 인버터 기술까지 적용해 에너지 효율이 높은 것이 장점입니다.

이런 뛰어난 기술력과 함께 초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다운 고급스러운 디자인 역시 LG시그니처 세탁건조기의 장점입니다.

 

 

 

 

스마트 터치 도어 기능을 통해 도어의 특정 부분을 살짝 터치하거나 음성만으로 편리하게 도어를 열 수 있고, 제품 전면의 7인치 와이드 LCD 화면은 세탁기, 건조기, 미니워시의 모든 기능을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심플하면서 직관적인 조작성을 갖추고 있기도 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LG시그니처 세탁건조기에 대해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